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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 해외에서 전성기 맞은 K-음식문화, K-미식에 대한 관심 높아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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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입력 : 2024-07-19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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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식음료 트렌드 컨설팅 업체 에이에프앤드코(Af&co)는 2024년 식음료 트렌드 10가지 중 하나로 ‘한식’을 선정했다. 


네덜란드 식품 산업 업체 ‘푸드바이디자인’도 2024년 주목할 트렌드로 ‘한식’을 선정했다. 


K-푸드가 식물성, 건강식, 채식 등으로 인식되면서 향후 확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이다. 


바야흐로 K-푸드는 지금 해외에서 전성기를 맞고 있다. 


K-푸드를 즐기는 방식도 과거와는 많이 달라졌다. 


과거 외국인들이 한식을 소비하는 방식은  김치, 비빕밥, 치킨, 불고기, 라면 등 단편적인 메뉴에 대한 접근이었다면, 지금은 한식을 어떻게 즐기고 먹어야 하는지 음식문화에 대한 접근이 두드러진다. 


최근 방송이나 SNS상에서 외국인들이 가장 놀라워하는 것은 구이문화, 반찬문화, 백반문화, 치맥문화, 분식문화, 스트리트푸드 등 한국인들이 평소 음식을 즐기는 방식이다.


또한 우리 전통음식 문화인 김장문화, 장류문화, 발효 등 심도있는 접근도 점점 늘고 있다.


이는 K-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통해 정보를 접하면서 한식에 대한 인식의 폭이 확대된 영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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