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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뉴스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내리고 성능 높여 국내시장 출시 승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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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입력 : 2024-11-14 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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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형 포드 익스플로러..

▲2025년형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는 지난 12일 준대형 SUV 신차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를 국내 출시했다. 


익스플로러는 1990년 북미에서 출시돼 35년간 미국에서 가장 많은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이다. 


한국에서는 1996년 2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2019년 6세대까지 수입 대형 SUV 시장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익스플로러는 포드코리아의 주력 모델로 포드코리아 전체 판매량의 약 45%를 차지할 정도다. 


다만 주력 모델의 판매량 감소로 지난해 포드코리아 매출은 3388억원으로 전년 대비 30.25% 감소하고 적자 전환(영업 손실 49억2529만원)했다.


포드코리아가 작년 익스플로러를 1560대 판매하는 데 그친 게 '치명타'였다.


포드코리아는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주력 모델인 익스플로러의 가격을 낮추는 승부수를 던졌다. 


신형 익스플로러 가격을 ST-라인 6290만원, 플래티넘 6900만원으로 책정했다. 


기존 익스플로러의 리미티드와 플래티넘의 가격이 6900만원, 7900만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600만~1000만원가량 내린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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