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헌재의 신속한 탄핵심판 촉구하며 장외 여론전 이어가..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민주당, 헌재의 신속한 탄핵심판 촉구하며 장외 여론전 이어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입력 : 2025-03-30 07:14

본문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윤석열 탄핵 찬성집회에 참석하며 장외 여론전을 이어갔다.


민주당은 윤석열을 파면하지 않으면 제2의 계엄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며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선고를 촉구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광화문 동십자각 인근에서 일련 ‘윤석열 즉각 퇴진 범시민대행진’에 참석해 “헌법재판소가 윤석열을 파면하지 않는다면 윤석열은 또다시 계엄을 시도할 것”이라며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탄핵소추안 인용을 촉구했다.


그는 “12·3 내란사태가 일어난 지 오늘로 117일째”라며 “그런데 헌법재판소는 아직도 윤석열 파면 선고를 내리지 않았다. 도대체 지금 이 상황을 어떤 국민께서 납득하시겠나”라고 말했다.


그는 “늦어지면 왜 늦어지는지 이유라도 알려줘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윤석열이 있어야 할 곳은 용산이 아니라 감옥이다. 헌법재판소가 해야 할 일은 신속한 파면”이라고 말했다.


헌법재판소의 선고가 늦어 지면서 국민들의 여론이 또다시 갈라지고 있다.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이 헌재로 쏠리는 만큼 헌재는 망설임 없이 신속히 선고하여 더이상 국력이 낭비되고 국민여론이 갈라지는 현시국을 정리할 책무가 있다.


헌재의 신속한 탄핵심판에 대한 선고를 기대한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02- 2025 해울그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