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결정에 승복하겠다..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이재명 대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결정에 승복하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입력 : 2025-03-13 02:34

본문

이재명 대표

▲이재명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2일 탄핵심판 선고와 관련해 헌법재판소 결정에 승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통령 탄핵 정국이 이어지며 정치권이 극한 대립으로 치닫는 상황에 대해선 “(여야 갈등을) 풀어야 한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안 된다”는 자성의 목소리를 냈다.


그 동안 ‘개헌’에 대해 말을 아껴오던 이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개헌을 했어야 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촛불혁명 이후 대혼란이 있을 때 개헌도 해야 했고 세력 재편도 해서 합리적 보수·진보 진영이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갔으면 얼마나 좋았겠느냐”며 “이번에는 그 기회를 잃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기 대선을 앞두고 여야 잠재적 대권 주자들이 일제히 ‘임기단축 개헌’을 꺼내들었으나 이 대표는 그동안 “내란 종식이 우선”이라며 개헌 논의에 선을 그어왔다.


이 대표가 이후 개헌에 대해 구체적 입장을 밝힐 지 관심이 모아진다.


헌법재판소가 이르면 내주 내란수괴 윤석열에 대한 탄핵심판 선고가 내려질 것으로 전망된다.


여야 정치 원로들은 10일 국회에 탄핵심판 결정에 승복한다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하라고 촉구했다.


여야가 승복을 약속해 탄핵 선고 이후 국론 분열로 인한 혼란을 줄이자는 취지다.


이 대표는 승복하겠냐는 물음에 “당연히 해야 한다”며 “민주 공화국의 헌법 질서에 따른 결정을 승복하지 않으면 어쩔 것이냐”고 했다.


다만 “문제는 지금 상태에서 국민들이 불안해한다. 왜 빨리 결정하지 않느냐고”라며 헌재의 빠른 결정을 촉구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02- 2025 해울그룹 All rights reserved.